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주대사습놀이 전야제 ‘굿이로세’로 스타트:시사앤피플
로고

전주대사습놀이 전야제 ‘굿이로세’로 스타트

5월 26일과 27일, 6월 1일과 3일 등 총 4회 축하공연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5/19 [21:58]

전주대사습놀이 전야제 ‘굿이로세’로 스타트

5월 26일과 27일, 6월 1일과 3일 등 총 4회 축하공연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5/19 [21:58]

▲ 전주대사습놀이 전야제 ‘굿이로세’로 스타트(우범기 전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국악 분야 최고 등용문인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가 19일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열린 전야제 공연 굿이로세를 시작됐다.

 

국악계 명인들과 대중가수가 대거 참여한 이번 공연에서는 조통달 명창의 수궁가와 채향순 명인의 푸너리춤 등 다양한 전통 예술 무대가 펼쳐졌다.

 

또한 국악인이자 트로트 가수인 신승태, 국악 신동 김태연의 대중가수 공연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금요일 저녁 노송광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전통국악 창작무대와 대사습놀이 장원자 무대 등으로 구성된 축하공연은 오는 26일과 27, 61일과 3일 등 총 4회에 걸쳐 한옥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주대사습청에서 진행된다.

 

황권주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전야제 공연 외에도, 전국대회 기간동안 장원자 무대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면서 전주를 찾아주신 국악 애호가들께서는 전주만의 향기를 즐기다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와 ()전주대사습놀이 보존회가 주최하고, 전주대사습놀이조직위원회와 문화방송, 전주 MBC가 주관하는 49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41회 학생전국대회는 오는 65일까지 18일 동안 국립무형유산원과 전주대사습청 등 전주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종합본선은 대회의 마지막 날인 오는 65일 펼쳐질 예정으로, 판소리 명창부와 무용 명인부 등 주요부문의 치열한 본선 경연은 MBC를 통해 전국에 송출된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