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서울예술대(총장 유태균) 제41회 졸업영화제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오는 17일 ‘남산 드라마센터’에서 오프라인 영화제가 진행되며 온라인 영화제는 27일부터 1월 8일까지 약 2주 동안 독립 단편영화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인 ‘무비블록’에서 개막할 예정이다.
이번 영화제는 독창적인 소재와 연출, 탁월한 기술을 바탕으로 그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서울예대 영화전공 졸업생들의 기세를 이어받아 올해도 열여섯 편의 졸업영화가 탄생했다.
특히 서울예대 제41회 졸업영화제는 ‘색, 온도’라는 콘셉트로 자신만의 개성과 색이 담긴 졸업영화들을 만들기까지 3년간 뜨겁고 차갑게 오르내리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을 영화전공 학생들의 결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영화전공 교수 일동이 지도를 담당했다.
오는 17일‘남산 드라마센터’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영화제는 세 개의 섹션과 시상식으로 구성된다. 1, 2, 3 섹션에서는 졸업영화 열여섯 편의 상영이 이루어지며, 마지막으로는 졸업영화제의 또 다른 묘미인 시상식이 진행된다.
지난 해 작가상에는 ‘미나리’의 정이삭 감독, 동문상에는 ‘그 겨울, 나는’의 오성호 감독이 수상했다. 해마다 다양한 감독과 배우들이 영화제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는 가운데 올해는 어떤 영화인들이 수상을 할지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무비블록’(https://www.moviebloc.com)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영화제는 27일부터 1월 8일까지 약 2주간 개최된다. 무비블록 로그인 후 자유롭게 졸업영화 시청이 가능하다.
서울예대 제41회 졸업영화제는 샘부주식회사, 코닥의 헤리티지를 담은 브랜드 코닥어패럴, 카메라 대여 업체 SLR렌트,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 핫팩 전문 기업 해피원, 영화 전문 잡지 씨네21, 렌즈 제작 업체 삼양옵틱스, 상패 제작 업체 상패만드는사람들, 귀 편한 마스크 미마마스크와 함께한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