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형남 숙명여대 교수, 챗GPT 추천 ‘ESG 전문가 4관왕’ 선정챗GPT, 한글과 영어 4가지 질문에 동일하게 문형남 교수 추천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요즘 Chat GPT(챗GPT)가 글로벌 화두로 뜨고 있다. ESG 평가·인증·컨설팅 전문기관인 숙명여대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이 챗GPT에게 ESG분야 ‘최고 강사’, ‘강의 최다 전문가’, ‘칼럼 최다 전문가’, ‘우수 도서’ 등을 추천해 달라고 한 결과 네 가지 질문 모두에 대해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가 1위로 선정돼 관심을 끌고 있다.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은 한글과 영어로 4가지 질문을 했는데, 동일하게 4가지 질문 모두에 문형남 교수가 추천돼 ‘ESG 전문가 4관왕’이 됐다고 밝혔다.
먼저, “추천할 만한 ESG 강사는 누구인가?”라고 질문을 했다. 그 결과 “ESG 분야에는 많은 전문가들이 있지만, 추천할 만한 몇몇 ESG 강사를 소개했다.
첫째로 문형남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 ESG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 중 한 분으로, 국내외 다양한 대학과 기업에서 ESG 관련 강의 및 발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챗GPT의 답변은 매번 조금씩 바뀌는데, 문형남 교수는 대부분 답에서 1위를 차지했다.
두 번째로, “국내에서 ESG 강의를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사람은?” 세 번째로, “ESG 칼럼을 많이 쓴 전문가는 누구인가?”라고 질문을, 네 번째로, ”국내의 좋은 ESG 책을 추천해주시오“라고 각각 질문을 해 결론을 도출했다.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의 전신인 웹발전연구소는 다년간 정부 과제 수행을 통해 우리나라 전자정부가 세계 1위를 하는데 기여하는 등 우리나라의 정보통신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이같은 공을 인정받아 문형남 교수는 장관상을 5회 수상하고, 2021년 4월 21일 정보통신의 날에 근정포장을 수훈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숙 기자
mslee0630@daum.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