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양대학교·중국 충칭대외경무학원, 국제교류 관련 업무협약 체결

학생의 학위 심화 및 교류 협력 확대될 듯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5/11 [06:49]

안양대학교·중국 충칭대외경무학원, 국제교류 관련 업무협약 체결

학생의 학위 심화 및 교류 협력 확대될 듯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3/05/11 [06:49]

▲ 안양대학교·중국 충칭대외경무학원, 국제교류 관련 업무협약 체결모습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10일 중국 충칭대외경무학원과 국제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두 대학은 학생의 학위 심화 및 교류 협력, 두 대학의 교수 교류 협력, 교학 및 학술회 등 공동 학술 활동의 교류, 공동연구 활동 및 연구 정보 교류, 두 대학의 공동 관심 분야의 학술교류와 출판물 교환 등에 협력하기로 하고, 상호발전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안양대학교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안양대 장용철 대외협력부총장과 이태규 대학원장, 김연경 예술체육대학장, 백경원 음악학과장, 충칭대외경무학원 음악무용대학 왕지에 원장과 음악학과 페이위쥔 부원장 등 안양대와 충칭대외경무학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두 대학의 적극적인 상호협력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2002년 인가된 중국 충칭대외경무학원은 총 학생 수가 만 8천여 명이며, 2007년에 개설된 음악학과에는 1,000여 명이 재학하고 있다.

 

선도적인 학생, 학생 봉사 및 학생 성취라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90여 명의 교수진이 재학생을 지도하고 있는 충칭대외경무학원 음악무용대학은 뛰어난 학술 연구 실적과 함께 수년 동안 취업률 95% 이상을 유지하며 좋은 사회적 평판을 얻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안양대는 중국 충칭대외경무학원의 음악학과 졸업생들 가운데 유학에 뜻을 둔 학생들을 매 학기 대학원생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으며,

오는 9월에는 중국 충칭에서 음악회를 여는 등 활발한 국제교류를 펼칠 예정이다.

 

중국 충칭대외경무학원 음악무용대학 왕지에 원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방문 기간에 <아리 사랑의 콘서트>를 보고 안양대의 수준 높은 연주 실력에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 안양대와 상호협력 관계를 더 굳건히 다져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양대 장용철 대외협력부총장은 안양대 음악학과는 우리 대학에서도 오랜 역사와 함께 실력을 갖춘 학과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두 대학이 더욱더 긴밀히 협력하면서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