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의 창신대, 경상국립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 체결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높은 수준의 간호학 학사학위
[시시앤피플] 이명숙 기자 = 부영그룹이 재정을 지원하는 창신대학교와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지난 22일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임상현장실습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보건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지역 사회 보건의료 분야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안성기 경상국립대학교병원장은 "양 기관이 서로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나감으로써 우수한 지역 인재 성장 및 지역의 발전에 함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창신대학교 교무처장 제남주 교수는 "지역의 유수병원인 경상국립대학교병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전문 역량을 갖춘 내실 있는 간호 인재 양성에 더욱 애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업무협약식은 창신대학교 제남주 교무처장과 박미라 간호학과장,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안성기 원장과 화정석 부원장, 박옥엽 간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병원장실에서 진행됐다.
창신대학교 간호학과는 2020년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을 획득하여 높은 수준의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운영을 인정받았으며, 지역의 유수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보다 질 높은 임상현장실습 교육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숙 기자
mslee0630@daum.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