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서울시] 도봉구 4차 산업혁명 놀이터 '제13회 도봉과학축제' 개최

17일부터 18일까지 '도봉의 내일, 과학으로 빛나는 미래!'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0:25]

[서울시] 도봉구 4차 산업혁명 놀이터 '제13회 도봉과학축제' 개최

17일부터 18일까지 '도봉의 내일, 과학으로 빛나는 미래!'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2/12/15 [10:25]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오는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도봉구청에서 '도봉의 내일, 과학으로 빛나는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제13회 도봉과학축제'를 개최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본 행사는 구청 2층 선인봉홀(대강당)과 1층 로비 및 구민청, 지하1층 중앙홀, 체육관 등 구청 곳곳에서 펼쳐지는 도봉구 대표 대규모 과학축제다. 축제는 ▲ 과학공연 ▲ 과학전시 ▲ 개막식 ▲ 과학버스킹 ▲ 과학 체험부스 ▲ 이벤트 및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17일 13시 30분 치러지는 개회선언의 전후로 과학공연이 펼쳐진다. 과학공연으로는 실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습득해볼 수 있는 '호야박사의 신비한 과학 실험실'이 11시와 13시 30분 두 차례 무대에 오른다.

18일에는 '원더매직 과학콘서트'가 11시와 14시에 두 차례 무대에 오른다. 두 과학공연 모두 사전 신청 인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1층 로비에서는 펼쳐지는 과학버스킹은 사전신청 없이도 관람할 수 있다. ▲ 17일 13시, 14시 ▲ 18일 13시 30분, 15시 30분 총 네 차례 진행된다.

공연과 더불어 이틀간 상시 운영되는 체험부스와 체험존도 풍성하다. 1층에서는 ▲ LED 광섬유 터널 여행 '광섬유 터널존' ▲ 희망메시지를 띄워보는 'LED희망 보트 존' ▲ 착시현상을 이용한 '트릭아트 포토 존' 등이 마련됐으며,

지하 1층에서는 ▲ 로봇과 사진을 찍는 'AI 로봇체험' ▲ 암흑터널 속에서 즐기는 '야광터널 체험' ▲ 천연가습기만들기, 야광별자리만들기 등의 '과학키트 만들기' ▲ 3D프린터 원리, 플라즈마 등을 알아보는 '신비한 과학의 원리 관람' ▲ 지역 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과학체험부스' 등이 준비됐다.

이 밖에도 풍력 및 태양광 발전의 원리를 직접 알 수 있는 '에코사이언스 존'과 '창동메이커스페이스'와 '덕성도봉 영재교육원'이 참여한 ▲ RC비행기 및 드론 조종 연습 ▲ 도봉 별을 찾아라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먼저 이번 행사가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 안전요원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도봉과학축제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과학과 4차 산업혁명에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과학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