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한결핵협회와 성애병원, 보건 향상을 도모하는 업무협약 체결:시사앤피플
로고

대한결핵협회와 성애병원, 보건 향상을 도모하는 업무협약 체결

결핵에 국한하지 않은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에 최선 다짐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3/13 [09:10]

대한결핵협회와 성애병원, 보건 향상을 도모하는 업무협약 체결

결핵에 국한하지 않은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에 최선 다짐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3/03/13 [09:10]

▲ 대한결핵협회와 성애병원, 보건 향상을 도모하는 업무협약 체결 모습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는 지난 10, 성애병원(의료원장 장석일)과 함께 적극적인 의료봉사와 사회공헌으로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기관은 국내외 보건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사회공헌 등 결핵에 국한하지 않고 건강 전반에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각자의 특장점을 발휘할 것을 약속했다.

협회는 우리나라 결핵발생률의 약 9배에 달하는 몽골의 결핵퇴치를 지원하고자 몽골 수도인 울란바타르시()에 대표부까지 설치하며 결핵환자 접촉자 검진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5년부터 시작된 협회의 몽골 검진사업은 보건의료 종사자의 결핵균 검사 역량 강화, 지역주민 결핵 인식 개선 등을 병행하며 검진에 국한하지 않고 다각화된 결핵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성애병원 역시 몽골 현지 의료진 연수, 취약계층 및 저명인사 치료, 학생 학업 지원 등을 수행하며 단순한 몽골 환자 치료를 넘어서 현지 의료 역량과 보건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신민석 협회장은오늘을 계기로 협회가 추진하는 국내외 의료봉사와 진료사업은 한층 다각화되며 국제사회에서 가시적인 보건의료 개선 효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