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토] 김진표 의장, 美 하원 외교위원장 등 방한 의원단 초청 만찬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4/06 [05:42]

[포토] 김진표 의장, 美 하원 외교위원장 등 방한 의원단 초청 만찬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3/04/06 [05:42]

▲ 김진표 의장, 美 하원 외교위원장 등 방한 의원단 초청 만찬 기념사진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김진표 국회의장은 5일 저녁 국회의장 공관에서 마이클 매콜 美 하원 외교위원장(공화당)을 단장으로 하는 방한 의원단을 초청해 만찬을 함께했다.

 

김 의장은 이 자리에서  한미의원연맹」 및 미한의원연맹」 창설 등 올해 70주년을 맞는 한미동맹 발전방안대북 확장억제 강화책한미 간 산업·기술 협력 등 한·미 의회가 협력하고 지원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방한단은 매콜 위원장과 한국계 영 김 인도·태평양 소위원장(공화당), 코리아 코커스 및 코리아 스터디그룹 공동의장인 아미 베라 의원(민주당등 총 9명이 방한했다.

 

 

미국 하원 외교위원회는 미 의회 외교정책을 다루는 핵심 위원회로매콜 위원장은 삼성이 반도체 공장을 운영 중인 텍사스가 지역구인 친한파 의원이다특히 지난달에는 영 김 의원과 함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으로 한국을 차별하면 안 된다는 내용의 서한을 재닛 옐런 미 재무부 장관에게 보내는 등 한국과의 동맹 파트너십을 강조해왔다.

 

 

김 의장은 이어 "한미동맹 7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맞아 우리 국회가 지난 2월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양국 관계 지속 발전 촉구 특별 결의안을 채택했고미 의회 또한 이에 화답하는 결의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양국의 단결된 모습을 미국 입법부 차원에서도 곧 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