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장민수 경기도의원, 경기도어린이집민간분과연합회와 정담회 개최:시사앤피플
로고

장민수 경기도의원, 경기도어린이집민간분과연합회와 정담회 개최

 조리원 인건비 등 주요 사안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대안 모색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5/26 [13:28]

장민수 경기도의원, 경기도어린이집민간분과연합회와 정담회 개최

 조리원 인건비 등 주요 사안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대안 모색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5/26 [13:28]

▲ 장민수 경기도의원, 경기도어린이집민간분과연합회와 정담회 모습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경기도의회 장민수 의원(비례/민주당)은 경기도 민간 어린이집에 대한 현안을 청취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510시 경기도의회 정담회실에서 경기도어린이집민간분과연합회(이하 경어련)와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정담회에는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과 경기도 보육정책과 팀장이 참석했다.

이날 정담회는 지난 417일 열렸던 정담회에 이어 개최된 2차 정담회로. 1차 정담회에서 경어련으로부터 제안되었던 조리사 인건비 지원, 보육료 현실화, 영아반 무상급식 지원 등에 대해 경기도의 현황과 입장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담회를 주최한 장민수 의원은 지난번 1차 정담회에서 제기되었던 조리원 인건비 등 주요 사안을 파악했고, 보다 구체적으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다함께 모이는 정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박선자 민간분과 위원장은 조리원 인건비의 경우 4시간이 지원되고 있는데 현실적으로 5시간 근무가 필요하기 때문에 지원 시간을 5시간으로 늘려야 하며, 영유아들이 어느 기관을 이용하더라도 동일한 수준의 교육, 보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보육료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