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B 국민은행, 베트남 VNPT EPAY와 기업금융서비스 관련 MOU 체결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9/25 [17:12]

KB 국민은행, 베트남 VNPT EPAY와 기업금융서비스 관련 MOU 체결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9/25 [17:12]
본문이미지

▲ KB 국민은행, 베트남 VNPT EPAY와 기업금융서비스 관련 MOU 체결(사진 : 국민은행)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베트남 내 기업의 지급 자금 관리 등 기업금융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21일 VNPT EPAY 전자결제 주식회사(이하 VNPT EPAY)와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1년 베트남 남부 호치민에 진출한 이후, 2019년 베트남 북부 하노이에 지점을 확장해 현재 베트남에서 두 점포를 운영 중이다. 거래 기업들에게 예금, 대출, 외환은 물론 지급결제 시스템, 인터넷뱅킹 등 다양한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베트남 내 전자결제 전문 기업 VNPT EPAY와 MOU로 기업들의 자금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해 더 양질의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VNPT EPAY는 베트남 전자결제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 결제 중계 업체 최초로 기업용 지급 이체 및 수납 솔루션을 베트남 시장에 적용했다. 베트남 시장에 대한 이해와 한국 결제 기술의 장점을 결합해 VNPT EPAY는 2022년 베트남 500대 기업(VNR 500)에 올랐으며 전체 민간 기업 중 207위를 차지했다.

 

KB국민은행과 VNPT EPAY는 양사간 첫 번째 협업으로 대형 유통 기업에 대한 지급 수납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로 업체는 은행 QR코드를 통해 현장 결제가 가능해지고, KB국민은행 베트남 앱에서 즉시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KB국민은행을 이용하는 베트남 기업들이 업무 자동화로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 밝혔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