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젬브로스 - ‘국부협’ 업무 제휴 협약 체결

자연주의 컨셉, 공동 발전 모색키로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9/27 [01:50]

㈜젬브로스 - ‘국부협’ 업무 제휴 협약 체결

자연주의 컨셉, 공동 발전 모색키로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9/27 [01:50]
본문이미지

▲ 지난 26일 ㈜젬브로스-‘국부협’ 업무 제휴 협약 체결 모습(좌측 한연숙 이사장, 우측 홍상규 회장)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젬브로스(회장 홍상규)와 국민부자협동조합(이사장 한연숙,이하 국부협’)은 지난 26일 양 기관의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홍상규 젬브르스 회장은 인사말에서 진정성이 있는 꽌시(관계)가 중요하다, “형식과 내용 중에서 어느 것이 더 먼저라고 단정하긴 어렵다고 전제하며, “내실이 없는 형식은 나중에 흐지부지하게 돼 진정성을 훼손하게 할 수도 있다고 말해 진정성 있는 관계 유지를 강조했다.

 

한연숙 국부협 이사장은 인연은 참으로 묘하다고 운을 땐 뒤, 그는 금융기관 재직 시 이 곳을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다시 오게 될 줄은 몰랐다고 밝히며 인연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서로를 잘 이해하고 상생의 관계로 발전돼 상호 윈윈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이날 양 기관은 업무에 관한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젬브로스는 국부협의 마케팅 도움을 받을 경우 국부협에 대해 문화복지 차원에서 혜택을 주기로 했다. 또한, 상호 마케팅에 대해 신의성실 하에 협력하기로 했다.

 

젬브로스는 1984년 젬브로스의 전신인그린월드를 창업해 1992젬브로스로 법인 전환 후 주얼리 분야 40년 장수기업으로써 세계 정상에 서게 됐으며, 1만개 이상의 디자인, 6천개의 제품 소장 등 자랑거리가 많이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젬브로스의 장수 비결은 홍 회장의 강한 의지와 주얼리 분야 전과정 원스톱 시스템이라 전망했다. 특히, 홍 회장의 해외 현지 광산 원석 확보, 철저한 감정(GIA G.G), 혁신 유통, 선진 공법의 세공, 창의적 제품, 정통 크래프트맨 쉽 등을 꼽았다.

 

또한, 자연주의에 입각한 디자인 컨셉, 정통 유럽 주얼리 컬렉션, 지오로(Gioro)만의 독특한 컬렉션, 천연석을 이용한 그라데이션(Gradation)기법 등도 한 몫을 하고 있다. 

본문이미지

▲ 젬브로스와 국부협 임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상호 발전을 바라고 있다(좌측 3번째 홍상규 회장, 4번째 한연숙 이사장)    

 국부협2020년 협동조합법에 의해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을 융합하는 법인체로 설립돼 국민의 부동산과 자산관리로 특화된 단체로 알려졌다. 특히, 500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모여 워크숍, 전문가 교육, 투자스쿨, 세미나, 업계의 정보 공유, 매물 정보 공유, 자산 운용 등을 진행하고 있다.

 

홍상규 젬브로스 회장은 대학을 졸업 후 동국대, 순천향대, 서울대 등에서 CEO과정을 마쳤다. 그는 수 많은 명사들과 유대를 가지고, 명품 주얼리 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펴 왔다.

 

한연숙 국부협이사장은 대학 졸업 후 금융기관에서 30년 이상 근무 후 퇴직해 국부협을 결성했으며, 폭넓은 인맥을 중심으로 특화된 단체로 운영 중이다. 특히, 부동산학 박사인 그는 <부자의 통장> 저자로서 부동산과 자산운용에 관한 저자 직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이날 협약체결 후 간담회에서 국부협의 한 임원은 우리 단체의 전문성을 살려 주얼리 분야에도 크라우드 펀딩, 단기 사용, 단기 투자, 조각 투자 등이 각각 적용될 수 있다는 의견을 내 놓아 향후 새로운 자산 운용이 예상돼 주얼리 업계에도 훈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