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포토] 논산시, 출산ㆍ육아 맞춤형 응급의료센터 새 단장:시사앤피플
로고

[포토] 논산시, 출산ㆍ육아 맞춤형 응급의료센터 새 단장

 ‘백제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시설개선공사’21일 준공행사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1/21 [17:06]

[포토] 논산시, 출산ㆍ육아 맞춤형 응급의료센터 새 단장

 ‘백제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시설개선공사’21일 준공행사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11/21 [17:06]
본문이미지

▲ ‘백제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시설개선공사’21일 준공행사 모습(사진 : 논산시)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응급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해 추진한 백제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시설개선공사를 마무리 짓고 준공행사를 가졌다.

 

21일 의료법인 백제병원(이사장 이준영)이 개최한 준공식에는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등 지역사회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논산시와 백제병원은 지난해 10월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 극복에 합심해야한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안전망 조성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백제병원 응급의료센터 시설개선 공사는 이 협약에 기반해 추진된 것으로, 양측은 40년 이상 된 백제병원의 응급의료센터를 현대화하는 일에 팔을 걷어붙였다.

 

55천만 원의 시설개선비가 투입된바 총면적 443규모의 소아 전용 응급구역ㆍ보호자 상담실 및 대기실ㆍ환자처치실 등의 공간이 새 단장을 마쳤다.

 

이로써 백제병원 응급 환자 및 내방객들은 한층 개선된 환경에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응급상황에서 골든타임 안에 시민들의 생명을 수호하려면 전반적인 의료 설비를 체계적으로 갖춰 두어야 한다응급의료 인프라를 현대화해가며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정주할 수 있는 도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