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총선] 이만희 예비후보, 3선 도전 총선 1호 공약으로 농정문제 발표:시사앤피플
로고

[총선] 이만희 예비후보, 3선 도전 총선 1호 공약으로 농정문제 발표

농업은 미래산업, 농촌이 살아야 지역위기 극복 가능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2/15 [11:58]

[총선] 이만희 예비후보, 3선 도전 총선 1호 공약으로 농정문제 발표

농업은 미래산업, 농촌이 살아야 지역위기 극복 가능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4/02/15 [11:58]
본문이미지

▲ 이만희 예비후보(現 경북 영천·청도/국민의힘 의원)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국회의원인 이만희 예비후보(경북 영천·청도/국민의힘)가 총선 1호 공약으로 지역구인 영천과 청도의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15일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위기는 고령 인구 비율이 높은 농촌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지금 우리 농업·농촌이 직면한 문제 해결 없이는 지역소멸위기 극복도 어려울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현재 위기에 처해있는 농업·농촌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가 발표한 주요 농정공약에는 과도한 거래제한으로 재산권 침해 논란이 있는 농지법개정, 농작물재해보험 보장품목 및 지원 , 후계농 양성 지원 확대 및 농업분야 외국인 근로자 활성화 정책 추진 그리고 농촌지역 공공목욕탕 건립 등 정주여건 개선 등이 들어 있다.

 

또한, 안정적인 농환경을 조성하고, 스마트팜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첨단 농업의 급 확대와 내실 있는 농촌융복합산업 지원으로 농업·농촌의 고부가가치 창출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만희 예비후보가 발표한 농정공약 중 농지법개정과 농작물재해보험 지원 확대 그리고 농촌지역 공공목욕탕 건립은 농심(農心)을 정확하게 파악한 공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만희 예비후보는 농업은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산업이자 필수 불가결의 국가 기간산업으로 모두가 힘을 합쳐 보호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할 고부가가치 미래산업이다.”라며 이번에 발표한 농정공약은 시급하게 개선되어야 할 농정현안에 대해서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