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울 마포구 ˝부동산 중개수수료 대신 내드려요˝:시사앤피플
로고

서울 마포구 "부동산 중개수수료 대신 내드려요"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3/03 [09:27]

서울 마포구 "부동산 중개수수료 대신 내드려요"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3/03 [09:27]

[시사앤피플]이민영 기자 =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아 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한 부동산 중개수수료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무료 중개 지원 사업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이재민, 시설보호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중 의료급여대상자가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거래금액 1억 이하의 전·월세 임차 계약을 체결할 때 지출한 중개수수료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다.

지원 금액은 전·월세 거래금액이 5천만 원에서 1억 원 이하인 경우 최대 30만 원, 5천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동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와 함께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부동산정보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가뜩이나 높은 생활물가에 이사비용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의 작은 틈새까지 세심히 살펴서 도움이 필요한 구민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포구는 2019년부터 무료중개 지원 사업을 실시해 지난해까지 총 142가구에 3천여만 원을 지원했으며 올 한해도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소식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