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교육청, 부안군 변산에 독도체험관 개관:시사앤피플
로고

전북교육청, 부안군 변산에 독도체험관 개관

20일 부안 학생해양수련원서 개관식 후 세월호 등대 이전식도 열려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3/20 [15:48]

전북교육청, 부안군 변산에 독도체험관 개관

20일 부안 학생해양수련원서 개관식 후 세월호 등대 이전식도 열려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3/03/20 [15:48]

▲ 전북교육청은 20일 부안군 변산에 독도체험관을 개관했다.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전북 부안군 변산면에 있는 전라북도교육청 학생해양수련원(원장 이상덕)에 독도체험관이 들어섰다.

전라북도교육청은 20일 학생해양수련원에서 서거석 교육감과 이정석 부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교육청 독도체험관개관식을 개최했다.

독도체험관은 독도 일반현황 독도의 자연환경 독도의 역사 독도 체험 등 크게 4개의 공간으로 건립됐다.

독도체험관은 각 공간의 핵심 주제를 지역 특성과 조화롭게 결합해 관람객이 독도를 보다 실감이 나게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도록 조성했다.

전북교육청은 독도체험관이 학생과 전북도민들의 독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독도가 우리의 영토라는 주인 의식을 고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4년 고창 삼인학습장에 설치된 독도체험관은 석면 공사와 안전진단 문제 등의 이유로 학생들의 접근성이 좋은 이곳으로 옮겨져 이날 문을 열게 됐다.

이날 학생해양수련원에서는 세월호 등대이전식도 함께 열렸다. 세월호 등대는 20204월 전북교육청 앞마당에 설치됐다 지난달 15일 학생해양수련원으로 이전됐다.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는 추모비도 이곳에 건립됐다.

해양수련원은 수련 활동 외에도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관계 치유 프로그램 등 민주시민교육도 하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오늘 개관하는 독도체험관을 통해 모든 학생과 전북도민들이 우리나라 영토에 대한 주권 의식을 갖고 독도 사랑을 실천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학생들의 삶과 연계된 배움을 통해 올바른 역사관과 국가관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