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리모현초 교장 임미성 시인‘날아라, 고등어! 동시콘서트’개최:시사앤피플
로고

이리모현초 교장 임미성 시인‘날아라, 고등어! 동시콘서트’개최

44년 전 선생님의 칭찬 한마디가 기적을 만들다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6/09 [10:18]

이리모현초 교장 임미성 시인‘날아라, 고등어! 동시콘서트’개최

44년 전 선생님의 칭찬 한마디가 기적을 만들다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6/09 [10:18]

▲ 이리모현초 교장 임미성 시인‘날아라, 고등어! 동시콘서트’모습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이리모현초등학교(교장 임미성)8, 전북개발공사 강당에서날아라, 고등어! 동시콘서트를 개최하여 뭉클한 감동과 함께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 지역 시인과 학부모, 어린이, 지역민 총 100여 명이 모여 동시집 출간을 기념하고, 동시노래와 동시 판소리, 어린이 동시낭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동시를 통한 인문학 발전의 격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이번 동시 콘서트에서 임미성 시인의 44년 전 은사인 박정숙 전 교장을 초청하여최고의 스승상을 전달했다. 임 시인이 초등학교 1학년이던 1979년도 당시 담임 박정숙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발표하는 활동을 많이 했다.

임 시인은 당시 발표 내용이 틀렸음에도 나무라지 않고 잘 가르쳐주면서우리 미성이 국어선생님 되겠구나. 시인이 되겠어.”라고 말해준 선생님의 말씀을 또렷이 기억하고 있었다. 이 내용은 그대로 동시가 되어 이번 동시집에 수록되었으며, 은사님을 초청하여 감사패를 전달하게 돼 큰 호응을 받았다.

스승과 제자의 만남은 20145월 스승의 날을 맞아 KBS 전주방송총국이 기획한 아침마당 특별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이후 꾸준히 교류하며 인연을 이어오다 이번 동시콘서트를 계기로 감동적인 순간을 보여주게 됐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