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논산시민 행복시대’견인차! 2023년 행복문화대학 수료:시사앤피플
로고

‘논산시민 행복시대’견인차! 2023년 행복문화대학 수료

백성현 시장, 탐구의 열정을 불태운 수료생 여러분을 존경

시사앤피플 | 기사입력 2023/10/27 [16:17]

‘논산시민 행복시대’견인차! 2023년 행복문화대학 수료

백성현 시장, 탐구의 열정을 불태운 수료생 여러분을 존경

시사앤피플 | 입력 : 2023/10/27 [16:17]
본문이미지

▲ ‘논산시민 행복시대’견인차! 2023년 행복문화대학 수료식 모습(사진 : 논산시)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논산시민 행복시대를 이끌어 갈 인적 인프라 마련을 목표로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치러진 2023년 행복문화대학이 모든 과정을 마치고 26일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오후 건양대 명곡정보관 무궁화장홀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시의외 의장, 홍영기 건양대 산학협력단장 등 내빈을 비롯해 수료생 67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은 과정상 마지막 회차인 웃음의 힘, 웃음처방전(강사: 유연자 한국능률인재개발원장)’ 강연에 이어 개회 및 국민의례, 수료사, 축사ㆍ답사, 수료증 수여 등 순서로 진행됐다.

 

총 수강인원 81명 중 10회에 걸친 강의를 성공적으로 이수한 67명의 인원이 수료증을 품에 안았다. 수료생 김상일 씨는 훌륭한 배움의 기회를 만들어주신 논산시와 건양대에 깊게 감사드린다행복문화대학에서 얻은 지혜와 지성을 논산시민 행복시대에 쏟아내겠다는 뜻을 전했다.

 

행복문화대학은 2012년 문을 연 뒤 10여 년간 여성자치대학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어 오다, 성별에 얽매이지 않고 누구나 주제별 교육ㆍ문화ㆍ체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누릴 수 있게끔 만들겠다는 백성현 논산시장의 의지 속에 명칭과 성격이 변경ㆍ확장됐다.

 

올해 수강생들은 생활 속 교양부터 인문학ㆍ경제ㆍ환경ㆍ보건ㆍ지역문화ㆍ복지ㆍ예술ㆍ요리 등에 이르는 광범위한 영역의 명사들을 만나 직접 소통하며 의미깊은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수료식에서 행복문화대학 과정을 통해 탐구의 열정을 불태우신 수료생 여러분께 존경과 축하의 뜻을 전한다내년에도 역시 보다 특화된 교육, 깊이 있는 강연을 만들어 시민 여러분께 배움의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앤피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