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간호협회 100주년 기념 재외한인간호사대회 개최:시사앤피플
로고

간호협회 100주년 기념 재외한인간호사대회 개최

한국간호 영향력 세계로 확대해 나갈 방안 모색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3/10/31 [18:05]

간호협회 100주년 기념 재외한인간호사대회 개최

한국간호 영향력 세계로 확대해 나갈 방안 모색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3/10/31 [18:05]
본문이미지

▲ 간호협회 100주년 기념 재외한인간호사대회 모습(사진 : 간호협회)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전 세계 한인간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한간호협회 창립 100주년을 축하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31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4회 재외한인간호사대회에는 미국, 캐나다, 독일, 호주 등 세계 각국에 거주하는 한인간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한인간호사간의 글로벌 네트워크 발전과 한국간호의 영향력을 세계로 확대해 나갈 방안을 모색했다.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영경)가 주최하고 재외한인간호사회(총회장 김희경)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보건복지부, 재외동포청,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 후원으로 오는 113일까지 34일간 서울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대한간호협회 김영경 회장과 재외한인간호사회 김희경 총회장을 비롯해 조명숙 제3대 총회장, 안마리 이사장 등 재외한인간호사회 주요 인사들과 재외동포청 강복원 교류협력국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한간호협회 김영경 회장은 환영 인사에서재외한인간호사대회가 한인간호사들의 통합의 장이 되고 더 나아가 국익 신장에 밑거름이 되는 네트워크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외한인간호사회 김희경 총회장도 답사에서재외한인간호사들의 연대를 공고히 결속하고 한마음으로 상부상조하여 발전적인 간호의 미래를 준비하는 계기됐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