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북교육청,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 개최

오는 27일 창조나래 시청각실… 5일부터 참여 신청 받아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1/06 [07:09]

전북교육청,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 개최

오는 27일 창조나래 시청각실… 5일부터 참여 신청 받아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1/06 [07:09]
본문이미지

▲ 전북교육청 청사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2028학년도 대학 입시제도 개편안(현 중학교 2학년 해당)이 확정됨에 따라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정확한 정보를 안내한다고 5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은 변화하는 대입제도 분석과 대입 준비 방안 설명회를 오는 27() 오후 2시부터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개편 확정안을 안내하고, 개편에 따른 대입전형 변화에 대한 전망과 대입 준비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설명회에서는 대입 담당 장학사가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확정안을 안내하고, 전일고 김훈 교사가 2028대입 개편안 확정에 따른 대입 전형별 준비 방안을 설명할 예정이다.

2028학년도 대입 개편안의 핵심은 수능에서 문·이과 구분 없이 공통 과목으로 시험을 치르는 것이다.

국어는 현재 공통과목(독서·문학)과 화법과작문, 언어와매체 중 1과목 선택에서 공통과목(화법과언어·독서와작문·문학)으로 통합된다. 수학은 공통과목(대수·미적분확률과통계)으로 시험을 치른다. 영어(영어영어2)와 한국사(공통)는 현재와 같이 절대평가로 진행된다.

또한 학교 내신에서는 사회과학 융합 선택과목 등 일부 과목을 제외한 전 과목에서 과목별 절대평가와 상대평가 성적을 함께 기재한다.

신청 기간은 5일부터며, 350명 마감시까지 접수받는다. 도교육청에서는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강의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해서 전라북도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할 예정이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이번 설명회를 통해 변화되는 대입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