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민 안전과 밀접하고 품질이 우수한 재난안전 혁신제품 지정

적합성이 인증된 재난안전제품을 대상으로 선정

김대선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4/01/11 [16:49]

국민 안전과 밀접하고 품질이 우수한 재난안전 혁신제품 지정

적합성이 인증된 재난안전제품을 대상으로 선정

김대선 객원기자 | 입력 : 2024/01/11 [16:49]
본문이미지

▲ 재낸안전 혁신제품 관련 과거 자료사진(사진 : 행정안전부)    

 

[시사앤피플] 김대선 객원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공공성·혁신성 등이 우수하고 국민안전관리 수준을 높일 수 있는 ‘2023년 하반기 재난안전혁신제품’을 선정하고, 이에 대해 지난 10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혁신제품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행안부는「과학기술기본법」 등에 따라 최근5년 이내 재난안전연구개발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과 「재난안전산업 진흥법」에 따라 적합성이 인증된 재난안전제품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 재난안전 혁신제품 인증 신청을 접수받아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작년10월에 혁신제품 인증을 신청한13개 제품에 대한 서류평가,현장평가, 종합심사 등 3단계의 평가와 공공수요발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 4개 제품이 혁신제품으로 최종 선정됐다.
 
인증서 수여식이 끝난 후에는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수출 지원 제도에 대한 설명회가 실시되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는 수출의 물꼬를 트기 위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각종 ‘해외진출 사업 및 활용방법’을 소개하고,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는 해외 규격 인증 획득이 필요한 중소기업을대상으로 인증 획득 소요 비용의 일부(50~70%)를 지원하는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에 선정된 물품은 ◇화재와 진동을 감지하는 융합 화염감지기 ◇ 수평방향 내진구조를 적용한 한식형 시스템 기와 ◇ 경고음 기능을 적용한 보행자 보호 도로표지병 ◇ 눈부심 저감형 바닥 신호등이다
 
 진명기 사회재난실장은 “정부는 국민의 안전과 함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공공성과 혁신성이 우수한 재난안전 혁신제품을 지속발굴하고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대선 객원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