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교직원공제회,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대상에 부산대 김희수 교수 등 5개 부문 10명 수상

김대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7:01]

교직원공제회,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대상에 부산대 김희수 교수 등 5개 부문 10명 수상

김대선 기자 | 입력 : 2024/05/20 [17:01]

 

본문이미지

▲ 교직원공제회,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사진 : 교직원공제회)    

 

 

[시사앤피플] 김대선 기자 =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정갑윤)20일 양재동 The-K호텔서울에서 13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스승상은 교육부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동 주관하며,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육자를 찾아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고, 스승존경 풍토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교육상이다.

 

이날 대한민국 스승상은 대상 김희수(부산대학교) 초등 양경윤(전안초등학교), 이태윤(대구논공초등학교), 전자옥(청수초등학교) 중등 김정주(마산동중학교), 김위경(율정중학교) 대학 안종찬(한국영상대학교) 특수 방지혜(홀트학교), 김미순(구미혜당학교) 평생 윤국진(남인천고등학교) 등 총 10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김희수 교수는 생명과학 분야 학술연구 활동에 매진하여 탁월한 연구 성과를 창출하였고 생명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는 교수법을 통해 학부생 및 대학원생 지도에 힘써왔다. 또한 유전체학에 대한 무료강좌를 개설하여 과학의 대중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등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됐다. 부상으로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역대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프로필과 선정 기준, 선정 절차 등은 스승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정갑윤 이사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소임을 다하고 계신 모든 선생님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앞으로도 학생 교육을 위해 헌신하고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선생님들의 공로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선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