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협중앙회, 전문이사 취임식 개최:시사앤피플
로고

신협중앙회, 전문이사 취임식 개최

손성은 신용·공제사업대표이사, 이희준 검사·감독이사 등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3/07 [11:47]

신협중앙회, 전문이사 취임식 개최

손성은 신용·공제사업대표이사, 이희준 검사·감독이사 등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4/03/07 [11:47]
본문이미지

▲ 신협중앙회, 전문이사 취임식 모습(사진 : 신협)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6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전문이사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협은 지난달 열린 제51차 정기대의원회에서 신용·공제사업대표이사와 검사·감독이사를 비롯한 7명의 전문이사를 선임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선임된 7명의 전문이, 신협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임 전문이사의 임기는 4년으로 지난 31일부터 2028229일까지다.

 

손성은 신용·공제사업 대표이사는 취임식에서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신협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 신임 이사는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장, 구조개선정책단장 등을 역임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재선임된 이희준 검사·감독이사는 잠재된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현실화한 위험에는 엄중하게 대처하여 신협의 신뢰를 공고히 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 신임 이사는 금융감독원 임원실 부원장보, 저축은행검사국 국장, 상호금융감독실 실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고유의 경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조합과 중앙회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주시길 부탁드린다신협이 힘차게 비상하고 약진하는 길에 힘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법조인, 대학교수, IT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비상임 전문이사 5(김경수, 김상현, 명순구, 이원준, 정두화)도 임기를 같이 시작한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