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총선] 정운천 전주‘을’후보, 교통망 확충 공약 발표:시사앤피플
로고

[총선] 정운천 전주‘을’후보, 교통망 확충 공약 발표

전주와 새만금 20분 대 고속전철 추진 등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0:55]

[총선] 정운천 전주‘을’후보, 교통망 확충 공약 발표

전주와 새만금 20분 대 고속전철 추진 등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4/03/25 [10:55]
본문이미지

▲ 정운천 전주‘을’후보, 교통망 확충 공약 발표 모습(사진 : 정운천 후보)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22대 국회의원 선거 국민의힘 전주시’(효자, 삼천, 서신) 정운천 후보는 25일 오전 10시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교통망 확충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정운천 후보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지도를 다시 그리는 교통망 확충 공약이라며 전주-새만금 공동경제권 개발을 위해 전주와 새만금을 잇는 고속전철 신설, 대광법 개정, 서부권 교통문제 해결 등 공약을 제시했다.

정 후보는 먼저 전주와 새만금을 20분 대로 연결하는 고속전철을 신설하여 새만금의 발전이 전주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기회의 땅 새만금과 관광문화의 도시 전주를 고속전철로 연결하여 새만금과 전주시 개발을 촉진하고, 새만금과 전주시를 전북특별자치도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 후보는 대광법을 개정해 전주권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겠다면서, 22대 국회 제1호 법안으로 대광법을 다시 한번 대표발의하고, 연내 개정해 전주권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했다.

여기에 정 후보는 현재 전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황방산 터널 개통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를 투입하는 등 적극 지원을 통해 서부권 교통문제를 해결하겠다면서 이를 위해서라도 대광법 개정이 반드시 필요다하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