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래에셋,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총보수 0.0098%로 인하

 고금리 시대 금리형 ETF 투자 수익률 극대화 기대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9:12]

미래에셋,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총보수 0.0098%로 인하

 고금리 시대 금리형 ETF 투자 수익률 극대화 기대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5/09 [19:12]
본문이미지

▲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총보수 0.0098%로 인하 관련 홍보자료(사진 : 미래에셋)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475630)’ 총보수를 연 0.0098%로 인하한다고 9일 밝혔다국내 상장된 전체 ETF 중 최저 수준이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0일부터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 총보수를 연 0.05%에서 0.0098%로 인하한다.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는 국내 최초 양도성예금증서(CD) 1년물 금리를 추종하는 금리형 ETF. CD 1년물 금리를 일할 계산해 매일 복리로 반영하며 기간이나 조건 없이 단 하루만 투자해도 CD 1년물 하루 금리를 수익으로 받을 수 있다.

 

 최근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 인하 시기가 예상보다 지연되면서 금리형 ETF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고유가·고환율·고금리의 '3()'로 국내 증시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CD 1년물 금리 수준(8일 기준 3.65%)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안정적인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이다중도해지 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매매 가능한 높은 환금성도 금리형 ETF의 장점이다.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는 높은 기대 수익률로 상장 이래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지속돼 왔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상장일인 2 6일부터 5 8일까지 약 3개월간 해당 ETF의 수익률(NAV, 연환산 기준) 3.634%를 기록했다해당 기간 국내 상장된 CD 91일물, KOFR(한국무위험지표금리등 원화 기반 금리형 ETF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이번 보수 인하로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 투자자들은 고금리 시기 더욱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특히 금리형 ETF는 주식형 ETF와 달리 기대 수익의 변동성이 낮아 보수 등 기타 비용이 수익률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국내 최저 수준의 보수로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의 투자 수익률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는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퇴직연금 및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활용할 경우 보수 및 세금을 차감한 실질 투자 수익률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FICC ETF운용본부 정승호 팀장은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 ETF’는 국내 상장된 기존 금리형 ETF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도록 설계된 상품으로지금과 같은 고금리의 수혜를 더욱 누릴 수 있도록 보수를 인하하게 됐다”며 “금리형 ETF 특성상 보수 등 기타 비용이 수익률에 미치는 영향이 큰데국내 최저 수준으로 인하되면서 투자자들의 편익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 보수 인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5 10일부터 24일까지 해당 ETF 관련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