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샘표, ‘만능게장간장’ 출시

끓일 필요 없이 붓기만 하면 밥도둑 간장게장 완성

김대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08:11]

샘표, ‘만능게장간장’ 출시

끓일 필요 없이 붓기만 하면 밥도둑 간장게장 완성

김대선 기자 | 입력 : 2024/05/21 [08:11]
본문이미지

▲ 샘표, ‘만능게장간장’ 출시(사진 : 샘표)    

 

[시사앤피플] 김대선 기자 =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움 없이 붓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맛있는 게장을 만들 수 있는 만능게장간장을 출시했다.

 

간장게장은 최고의 밥도둑으로 꼽히지만, 요리고수들도 집에서 만들기 어려워할 만큼 까다로운 요리이기도 하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레시피도 제각각이고, 짠맛과 단맛의 적절한 비율을 찾기도 어렵다. 게의 비린 맛을 잡기 위해 무엇을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도 헷갈린다. 간신히 맛을 맞추어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시장이나 마트에서 신선한 제철 꽃게를 보고도 그냥 지나치게 되는 이유다.

 

신제품 ‘샘표 만능게장간장’은 대한민국 1등 간장 샘표 양조간장에 맛내기 재료를 황금 비율로 더해 짜지 않으면서도 신선한 원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국산 당귀와 대추, 생강 등을 넣고 푹 달여 내 꽃게의 비린 맛을 잡고 마늘과 다시마, 청양고추 등을 더해 깊고 풍부한 맛을 완성했다. 

 

샘표 만능게장간장만 있으면 별도의 양념 재료도,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도 전혀 필요 없다. 깨끗하게 손질한 꽃게가 푹 잠길만큼 간장을 붓고 냉장고에서 2~3일 숙성하면 짜지 않고 맛있는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샘표 만능게장간장은 제철을 맞아 살이 오른 꽃게부터 새우, 연어, 삶은 계란 등에 붓기만 하면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맛있는 반찬을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샘표는 78 년간의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누구나 요리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요리법을 꾸준히 선보일 계라고 전했다. 

김대선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