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윤관석 산자중기위원장, 2022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선정

- 예민한 주제 등 정책국감, 민생국감 이끌어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2/12/27 [10:20]

윤관석 산자중기위원장, 2022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선정

- 예민한 주제 등 정책국감, 민생국감 이끌어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2/12/27 [10:20]

▲ 윤관석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인천 남동을/민주당)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윤관석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인천 남동을/민주당)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22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상임위원장) 수상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24년 전통의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시민단체, 전국 52개 대학의 청년 대학생 및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21대 국회 3차년도 16개 상임위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모니터링 및 정밀한 평가를 거쳐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시상식을 진행한다.

 

윤관석 위원장은 지난 2020년 정무위원장으로서 ‘2020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상임위원장) 수상의원에 선정된 데 이어 두 번째 우수상임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윤 위원장은 미국 인플레감축법(IRA) 대응, 재생에너지·원전 확대 등 에너지전환 정책, 전기요금 인상 등 예민한 주제들이 부딪치는 가운데 위원 간 상호존중을 통해 정회 없이 국감을 매끄럽게 이어가 정책국감민생국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올해 국정감사에서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이 우리 산업에 미치는 영향 및 대응방안스마트 제조혁신 정책방향이라는 제목으로 정책자료집을 발간하면서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윤관석 위원장은 국가경제와 산업발전의 핵심은 물론, 민생경제 전반을 아우르는 산자중기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국정감사를 정책국감, 민생국감으로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면서, 앞으로도꼼꼼하게 살펴 민생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