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교육청, 9급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임태희 교육감, 공무원 중요한 역할 하는데 처우개선 노력 

시사앤피플 | 기사입력 2023/11/06 [18:49]

경기도교육청, 9급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임태희 교육감, 공무원 중요한 역할 하는데 처우개선 노력 

시사앤피플 | 입력 : 2023/11/06 [18:49]
본문이미지

▲ 경기도교육청, 9급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관련 사진(사진 : 경기도교육청)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저경력 지방공무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통통 튀는 9급 공무원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경기교육정책에 대한 공감대와 체감도를 높였다.

도교육청은 6일 남부청사 아레나홀에서 9급 공무원 소통 행사를 개최했다. 대상은 경력 2년 이하의 교육행정·공업·시설·보건 등 분야의 공무원으로, 미리 신청한 2백여 명이 참여했다.

소통, 공감, 재미세 가지 키워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단순 참가나 청취가 아닌 쌍방향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저경력 근무자를 중심으로 전담반(TF)을 구성했고, 사전 설문조사를 토대로 9급 공무원의 의견을 수렴해 행사의 방향과 취지를 설정했다.

특히 그동안 교육정책과 관련된 포럼, 연구회, 토론회 등은 많았지만 지방공무원의 근무환경과 처우를 주제로 재미를 살려 개최한 행사는 없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소통 행사를 마련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우수한 사람이 공무원이 되고, 공무원을 중심으로 국가를 견인해 나간다라며 공무원이 중요한 역할을 함에도 처우가 좋지 않은 문제에 대해 개선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업무를 하며 스트레스가 생길 때 어려움을 같이 이야기하고 나눌 수 있는 사람, ‘그 사람을 만들길 권한다는 당부도 더했다.

시사앤피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