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회] 김성주 의원, 모두가 누리는 나라 … 2023의정보고회 개최

금융도시, 탄소도시, 역사도시 전주를 위한 입법 등 활동 설명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3/12/18 [10:31]

[국회] 김성주 의원, 모두가 누리는 나라 … 2023의정보고회 개최

금융도시, 탄소도시, 역사도시 전주를 위한 입법 등 활동 설명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3/12/18 [10:31]
본문이미지

▲ 김성주 의원, 2023의정보고회 모습(사진 : 김성주 의원실)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국회 김성주 의원(전주 병/민주당)4년 동안의 의정활동이 담긴 ‘2023 의정보고회를 지난 16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의정보고회는 3천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의회 합창단과 전주혁신도시 주민들로 이루어진 달빛하모니 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김 의원은 인사말에서 지난 4년 동안 전주시병 지역 주민들의 성원이 있었기에 국회에서 입법 성과를 낼 수 있었다전주를 금융 도시, 탄소 도시, 역사 도시로 바꾸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회를 통해 지난 4년간 전주시병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추진해온 사업들의 성과를 비롯해 입법과 예산, 국정감사 등 국회와 지역에서의 의정활동과 성과를 주민에게 설명했다.

 

특히 김 의원은 자산운용 금융 도시 전주 글로벌 탄소 산업 도시 전주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역사 도시 전주를 위한 의정활동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전북 전주시병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당선된 이후 국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와 정무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했다.

 

주요 수상 실적으로는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민주당 우수입법 의원 3(대표발의 법안 62, 공동발의 719, 입법 성공률 44%) 경실련 선정 복지서비스 분야 개혁 입법 1환자단체가 수여하는 올해의 국회의원상 등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제가 정치하는 이유는 대한민국 어디에 살든 똑같은 기회와 권리를 갖도록 하기 위함이다모두가 평등을 누리며 행복하게 사는 나라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