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김병욱 국회의원, ‘매경 YOUTH 입법대상’ 수상

30일, 매일경제·한국정당학회·한국청년유권자연맹 주최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1:28]

김병욱 국회의원, ‘매경 YOUTH 입법대상’ 수상

30일, 매일경제·한국정당학회·한국청년유권자연맹 주최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1/30 [11:28]
본문이미지

▲ 김병욱 국회의원이 30일, ‘매경 YOUTH 입법대상’ 수상하고 있다(사진 : 김병욱 의원실)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김병욱 국회의원(분당을/민주당)은 제5회 매경 YOUTH 입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30, 매일경제와 한국정당학회, 한국청년유권자연맹이 공동주최하는 5회 매경 YOUTH 의원대상에서 ‘YOUTH 입법대상을 수상했다.

 

매경 YOUTH 의원대상은 청년세대를 위한 의정활동에 초첨을 맞춰, 각각 입법, 멘토, 소통 부분에서 두각을 보인 총 6명의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이중 김 의원은 청년 관련 입법활동이 가장 우수한 의원으로 선정됐다.

 

김병욱 의원은 육아휴직급여나 수당을 받는 청년도 청년 저축지원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과 청년 임차료 지급 특례조항을 신설하고 청년월세 지원사업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주택도시기금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하였다.

 

또한 가정폭력 등의 사유로 가정 밖으로 나와 스스로 생계를 책임지는 청년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국가가 가정 밖 청년에게 필요한 사회적·경제적 지원 대책을 마련하게 하는 청년기본법 일부개정안과 학업, 취업, 근로활동 등에서 어려움을 얻는 가족돌봄아동·청소년·청년에게 가족돌봄서비스를 지원하고 교육, 취업, 자립 지원 등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게 하는 가족돌봄아동·청소년·청년 지원법을 공동발의 하는 등 청년 세대를 위한 다양한 입법활동을 펼쳤다.

 

이번 수상에 대해 김 의원은 정치인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가 청년이 자신의 가능성을 원 없이 펼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위해 더 많이 소통하고 더 많이 일하겠다고 밝혔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