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총선] 이용 의원, 중앙에 하남의 목소리 전할 수 있는 사람 필요:시사앤피플
로고

[총선] 이용 의원, 중앙에 하남의 목소리 전할 수 있는 사람 필요

- 29일 하남 출마선언 후 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공식 등록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1:38]

[총선] 이용 의원, 중앙에 하남의 목소리 전할 수 있는 사람 필요

- 29일 하남 출마선언 후 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공식 등록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4/01/30 [11:38]
본문이미지

▲ 이용 국회의원(비례)이 29일 하남 출마선언 후 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공식 등록하고 있다(사진 : 이용 의원실)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이용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지난 29일 경기도 하남시 지역구로 공식 출마 선언 이후 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자까지 등록하면서 공식 행보에 나섰다.

 

이용 의원은 그동안 하남은 서울의 필요에 의해 발전한 측면이 있다면서 그러다 보니 인구는 팽창하는데,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그린벨트, 상수원보호, 공장설립규제지역 까지 4중 규제에 묵여 하남시 발전은 답보상태에 놓여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교통, 학교, 공원, 문화체육 시설 등 주민 생활에 꼭 필요한 인프라도 턱없이 부족한 상태라고 밝혔다.

 

예비후보를 등록한 이용 의원은 지금 하남은 수도권에서 살기 좋은 도시에서 수도권 대표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로에 놓여있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하남이 중앙에서 큰 역할과 하남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정치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용 의원은 하남시 서울통합 특별법발의, ‘하남교육지원청 설립법을 발의하였고, 환경부 등 관계기관과에 지속 건의하여 하남시 10년 숙원사업이던 한강유역 파크골프장 설립 허가를 확답받는 등 하남 시민 생활 편의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이용 의원은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하남의 교통과 신도시, 교육, 행정편의, 규제 해소 등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국토부, 행안부, 환경부, 문체부, LH, 경기도 교육청 등 부처 장관, 교육감을 연이어 면담하면서 현 정부 주요 인사와의 남다른 네트워크와 추진력 있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2022년 대통령선거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을 당내 예비후보 경선, 본선거, 당선인 인수위원회까지 11개월간 수행실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는 국민의힘 경기도당 수석부위원장, 약자와의동행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