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부산시·르노코리아자동차(주), 투자양해각서 체결:시사앤피플
로고

[부산시] 부산시·르노코리아자동차(주), 투자양해각서 체결

박형준 시장,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자동차(주) 대표이사 서명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3/18 [14:39]

[부산시] 부산시·르노코리아자동차(주), 투자양해각서 체결

박형준 시장,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자동차(주) 대표이사 서명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4/03/18 [14:39]
본문이미지

▲ 부산시·르노코리아자동차(주), 투자양해각서 체결 모습(사진 : 부산시)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부산시(시장 박형준)18일 오전 1120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르노코리아자동차()미래차 생산기지 구축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기존의 내연차 중심의 생산체계를 하이브리드 등의 미래차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생산기지 구축 등에 시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결식에는 박형준 시장,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자동차() 대표이사가 참석해 투자양해각서에 직접 서명했다.

 

이날 투자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올해부터 2028년까지 부산공장에 미래차 생산을 위한 생산기지 구축, 설비 교체 비용 1180억 원을 투자하고 신규인력 20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르노코리아자동차()의 투자가 부산지역의 자동차산업이 미래차 중심으로 전환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이며, 특히, 부산을 경쟁력 있는 미래차 기지로 발전시켜 전후방 산업 연계 발전, 우수 인력 유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부산의 자동차산업 경쟁력 제고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자동차() 대표이사는 부산에 위치한 경쟁력 있는 차량 부품업체와 우수한 연구개발(R&D) 기반시설은 부산에 신차 프로젝트를 유치할 수 있는 큰 장점이라며, “이번 투자와 함께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오로라 프로젝트에 7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 내 제조업 매출 1위 기업인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미래차 개발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부산이 명실상부한 세계적(글로벌) 미래차 허브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우리시는 앞으로도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