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한식 맛내기 설명회 진행:시사앤피플
로고

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한식 맛내기 설명회 진행

건강한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연두’에 이목 집중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2:07]

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한식 맛내기 설명회 진행

건강한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연두’에 이목 집중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4/09 [12:07]
본문이미지

▲ 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한식 맛내기 설명회 모습(사진 : 샘표)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식품기업 샘표는 국내 외식 산업 트렌드를 살피기 위해 방한한 싱가포르 기업 관계자에게 우리맛의 핵심인 콩발효와 글로벌 장(醬) 연두를 소개하는 한식 맛내기 설명회를 진행했다.

 

싱가포르 생산성본부와 GPI 글로벌정책연수원 주최로 8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엔 싱가포르 외식기업 및 식품제조사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다양한 민족 구성과 다채로운 식문화가 특징인 싱가포르의 외식산업 관계자들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K푸드의 핵심인 콩발효 장과 K푸드 인기 메뉴를 제대로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한식 소스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콩발효에센스 연두는 한식 간장의 깊은 맛을 살리고 특유의 진한 색과 향을 줄여 세계 어느 음식에도 잘 어울리게 만든 제품이다. 콩을 발효해 얻은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해 감칠맛이 살아있고, 100% 순식물성이면서도 고기를 넣은 것 같은 깊은 맛을 내 국내외에서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연두 브로스 2종(△노 치킨△베지터블)은 치킨스톡을 비롯한 육수 제품을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하는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제품이다. '연두 브로스 노 치킨(No-chicken)’은 콩발효액에 구운 양파와 구운 마늘을 더해 닭고기를 넣은 듯한 풍미를, ‘연두 브로스 베지터블(Vegetable)’은 토마토와 셀러리를 넣어 깔끔하고 개운한 채소스톡의 향미를 구현했다. 연두 브로스 노치킨은 발효된 콩의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한 연두와 마늘, 양파가 만나면 닭고기의 풍미가 깊어지는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개발됐다.

 

이 밖에도 연두와 소금으로 맛을 낸 프리타타 블라인드 시식 결과, 참여자 중 90% 이상이 연두로 맛을 낸 프리타타가 더 맛이 좋다고 평가했으며 “연두를 활용한 요리가 놀라울 만큼 더 깊은 풍미가 느껴진다”고 답했다. 한 참가자는 연두 브로스와 게살만으로 완성한 게살수프를 맛보고 “순식물성임에도 치킨스톡과 같은 깊은 풍미를 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놀랍다”며 “연두 브로스만 있으면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요리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샘표 관계자는 미식의 도시인 싱가포르의 외식산업 관계자들에게 K푸드의 핵심인 콩발효를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연두 브로스, 완두간장, 유기농 고추장 등 혁신적인 콩발효 제품들을 선보이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