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부산시, 2024년 벤처ㆍ창업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 선정

6.24 호메르스 호텔에서 인증서 수여식 개최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07:01]

부산시, 2024년 벤처ㆍ창업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 선정

6.24 호메르스 호텔에서 인증서 수여식 개최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6/24 [07:01]
본문이미지

▲ 부산시청 청사 모습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부산시(시장 박형준)2024년 부산 벤처ㆍ창업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 21개사를 선정하고, 24일 오전 11시 광안리 호메르스 호텔 오디세이 홀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은 지자체가 지역 벤처·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회가치경영(ESG) 실천 우수기업을 인증하고 인증기업의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인 '부산 벤처ㆍ창업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산시 소재 사회가치경영(ESG) 관련분야 7년 이내 창업기업은 신청가능하다. 사회가치경영(ESG) 기술, 사업성 평가, 성장성 등을 평가해 사업화 자금, 대출, 투자 등 경영지원협의체의 분과별 지원 정책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시는 민ㆍ관ㆍ학 24개 기관이 함께하는 사회가치경영(ESG) 지원협의체를 구성해, 인증기업의 사회가치경영(ESG)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수여식은 총 3부로 나눠 1부에서는 사회가치경영(ESG) 지원협의체(부산테크노파크, 한국무역협회 부산지부, 케이비(KB)국민은행, 신용보증기금, 시리즈벤처스(AC), 엔브이씨파트너스(VC))의 도움으로 지원, 대출, 투자 등 협의체 분과별 자문(컨설팅)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21개사에 인증서를 전달하고, 3부에서는 참여기관 간 교류(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올해 사회가치경영(ESG) 선도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레디로버스트머신, 클린엠테크, 엘렉트, 라이브엑스 등 21개사이다. 특히, 올해는 레벨업 부분을 신설, 역량 강화 지원을 고도화해 지속가능경영 투자 환경에서의 기업 대응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ㆍ지원할 계획이다.

 

김광회 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사회가치경영(ESG)선도기업 인증을 통해 사회가치경영(ESG) 규제 강화, 저탄소 경제로의 이행 등 새로운 경제 환경에 적응함으로써 이를 '기회요인'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