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한옥마을도서관, 이다솜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운영

23일 감정기록가 이다솜 작가 초청 강연

강기옥 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4:55]

한옥마을도서관, 이다솜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운영

23일 감정기록가 이다솜 작가 초청 강연

강기옥 기자 | 입력 : 2024/08/23 [14:55]
본문이미지

▲ 한옥마을도서관, 이다솜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운영(사진 : 전주시)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전주시는 23일 한옥마을도서관에서 감정기록가로 알려진 이다솜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강연은 한옥마을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나를 찾는 여행을 주제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이 작가는 잡았다, 내 감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다솜 작가는 꽃보다 할배 신서유기 윤식당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의 방송작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감정 도감 우당탕탕 잡았다, 내 감정! 등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자신의 감정을 찾아보고 나만의 감정카드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 32가지의 감정카드를 활용해 내가 좋아하는 감정 불편해하는 감정 등을 다각도로 알아보고, 감정 기록을 통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어나가는 힘을 키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강연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한옥마을도서관에서는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에 개관한 한옥마을도서관은 전주공예명인관 내부를 정비해 한옥마을을 찾는 시민과 여행자들이 한옥의 멋을 느끼고 삶의 여정을 풍요롭게 채우는 쉼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치와 이용 시간 등 관련 정보는 전주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기옥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