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부영그룹 용산철도고 우정학사 기증으로 ESG경영 앞장

인재육성에 대한 강한 의지에 대해 존경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16:18]

부영그룹 용산철도고 우정학사 기증으로 ESG경영 앞장

인재육성에 대한 강한 의지에 대해 존경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3/23 [16:18]

▲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소재 용산철도고등학교에서 열린 우정학사 기공식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박현순 부영그룹 전무, 이영권 대화알미늄 사장, 최양환 부영그룹 대표이사, 용산철도고 학생회장,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 용산철도고 기숙사 학생 대표,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용산철도고 학부모 회장, 홍민표 용산철도고 교장,정회근 위원장)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부영그룹이 21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용산철도고등학교에 우정학사(기숙사)를 신축·기증하는 기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을 대신해 이희범 회장과 최양환 대표이사,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임규형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홍민표 용산철도고 교장, 정회근 포럼 철도위원장 등을 포함해 교직원 및 학생, 학부모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라는 창업주 이중근 회장의 신념에 따라 학생들이 선생님의 가르침 속에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를 이끌어나가는 동량(棟梁)으로 성장해달라고 말했다. 

 

▲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소재 용산철도고등학교에서 열린 우정학사 기공식에서 관계자들이 시삽 행사를 하고 있다.    

 홍민표 용산철도고 교장은 우정학사를 무상으로 신축·기증 해주신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우정학사가 인재양성이라는 교육의 참 목표를 일구어 나가는 뜻깊은 공간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용산철도고 우정학사는 연면적 약 1규모에 지상 3, 28개실로 조성된다. 학사에는 시스템 에어컨을 비롯해 커뮤니티실, 세탁실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진다.

 

그동안 부영그룹은 창업주 이중근 회장의 아호인 우정(宇庭)’을 딴 우정학사(기숙사), 도서관, 체육관, 문화시설 등 130여 곳을 신축 기증해 왔다.

 

정회근 위원장은 이중근 창업주의 인재육성에 대한 강한 의지에 대해 존경심이 절로 난다, “앞으로 용산 철도고에서 철도 인재가 더욱 승승장구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처럼 부영그룹은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모범적인 ESG 경영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사회에 기부한 금액만 1조 원이 넘는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