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HD현대, 제6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해양 모빌리티 시장 선도 및 미래사업 착실히 준비할 것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3/28 [16:08]

HD현대, 제6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해양 모빌리티 시장 선도 및 미래사업 착실히 준비할 것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3/28 [16:08]

▲ HD현대가 28일 경기도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제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권오갑 회장이 진행하고 있음)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HD현대가 28 경기도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이하 GRC)에서 ‘제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HD현대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임기가 만료된 권오갑 회장을 임기 3년의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장경준 전 삼일회계법인 부회장을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또한 본점 소재지를 서울에서 GRC가 있는 경기도 성남으로 변경했다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이사 선임의 건 △본점 소재지 변경을 위한 정관 일부 변경의 건과 함께 △재무제표 승인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5개 안건이 가결됐다.

 

 

 

 

 

권오갑 회장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새로운 50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그룹 명칭과 CI를 변경했고새로운 보금자리인 판교 GRC도 문을 열었다”면서GRC를 중심으로 스마트한 근무환경과 기업문화를 만들고미래기술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해양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한편미래기술의 핵심인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해 AI센터를 신설하고 소형모듈원자로·수소연료전지 등 미래사업도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HD현대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중장기 배당정책에 따라 올해도 지난해와 동일한 수준인 주당 3,700원의 결산배당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중간배당을 포함하면 연간 주당 배당금은 총 4,600원이다. 더불어 지속적으로 배당을 실시하는 한편다양한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고민해 실천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날 발표된 영업보고(연결기준)에 따르면 HD현대는 지난해 매출 60 8,497억 원과 영업이익 3 3,870억 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한편같은 날 오전 한국조선해양도 GRC에서 ‘제4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주주총회에서는 HD한국조선해양으로의 사명 변경과 경기도 성남으로의 본점 소재지 이전 등 정관 변경과 이사 선임재무제표 승인의 건 등 총 5개 안건이 가결됐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