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북도] 우범기 전주시장, 국가 예산 확보 위해 이틀간 국회 ‘집중 공략’

주요 사업 소관 국장, 지역 연고 국회의원 방문해 지원 요청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0/31 [17:42]

[전북도] 우범기 전주시장, 국가 예산 확보 위해 이틀간 국회 ‘집중 공략’

주요 사업 소관 국장, 지역 연고 국회의원 방문해 지원 요청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10/31 [17:42]
본문이미지

▲ 국회 김수흥 의원실을 방문한 우범기 전주시장이 국가예산을 논의하고 있다(사진 : 전주시)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내년도 국가예산의 국회 심의에 앞서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이끌 더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한 본격행보에 나섰다.

 

우 시장은 31일과 111일 이틀간 주요 사업 담당 국장들과 함께 국정감사가 끝나고 본격적인 예산 정국으로 접어든 국회를 찾아 지역연고 국회의원과 예결위원, 상임위원장 등을 상대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우 시장은 첫날인 31일에는 김성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전주병), 강성희 의원(진보당, 전주을), 이원택 의원(더불어민주당 김제부안), 이용호 의원(국민의힘, 남원임실순창), 김수흥 의원(더불어민주당, 익산갑), 정운천 의원(국민의힘, 비례), 양경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이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동구남구을), 김승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 등 국회 단계 예산 반영을 위해 긴밀한 공조가 필요한 지역구 국회의원과 전북 연고 의원들에게 전주 발전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의원들의 소속 상임위 등을 고려해 8개 주요 신규사업의 정책 질의서를 각각 전달하고, 내년도 국가 예산 지원에 대한 당위성을 적극 설명했다. , 상임위·예결위 단계 정책질의 등 국회 단계 반영을 위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우 시장은 8개 주요사업으로 국립후백제역사문화센터 건립 전북 혁신도시 아트센터 건립 드론핵심기술개발 주기 인프라 구축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사운드댐 구축 메카노 바이오헬스 혁신의료기기 전문인력 양성센터 구축 국제한지산업대전 개최 국립중앙도서관 전주분관 건립 전주 실내체육관 건립 등을 챙겼다.

 

우 시장은 이어 111일에도 국회예산심의의 키를 쥔 예결위원장과 주요 사업 소관 상임위원장 등을 만나 국가 예산 반영을 위한 지원을 건의할 계획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남은 기간 국회상주반을 중심으로 전북도는 물론 지역 정치권과 긴밀한 공조시스템을 구축해 전방위적으로 총력전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