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KB국민은행, 한국정보통신-이지샵과 업무협약 체결

오프라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2/23 [04:43]

KB국민은행, 한국정보통신-이지샵과 업무협약 체결

오프라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12/23 [04:43]
본문이미지

▲ KB국민은행, 한국정보통신-이지샵과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 : 국민은행)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한국정보통신(대표이사 임명수), 이지샵(대표이사 강의중)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이사, 강의중 이지샵 대표이사,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오프라인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혁신적 금융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오프라인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혁신적 금융 인프라 구축 ▲오프라인 점포와 금융 인프라 연계를 통한 O4O(Online for Offline) 모델 구현 ▲결제 및 빅데이터 협업을 통한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3사는 먼저 오프라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선(先)정산 모델을 개발한다. 현재 시장에서 제공되고 있는 대부분의 선정산 상품은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거나 비싼 수수료를 지불해야 이용 가능하다. 

 

이 때문에 소규모 오프라인 소상공인은 선정상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3사는 신용등급, 매출액 등과 관계없이 오프라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고객 결제 시 대금이 즉시 입금되는 QR 간편 결제 시스템, 지역밀착형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등 오프라인 소상공인의 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소상공인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