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 부모교육 운영긍정적인 가족관계 및 또래관계 형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
[시사앤피플]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사회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인터넷·스마트폰과의존 예방 및 해소를 위한 2022년 1차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청소년 자녀의 보호자와 교육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슬기로운 미디어사용 우리아이 마음 읽기’를 실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청소년 자녀와 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해 이해하고, 친.한.자. 원리를 통해 자율적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지도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센터는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진단 검사결과를바탕으로 지난 5~6월 평창초등학교와 신리초등학교에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청소년 자녀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봉평초등학교에서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센터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긍정적인 가족관계 및 또래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신청 방법은 ‘인터넷·스마트폰 부모교육 신청’ 안내문에 있는 URL 접속 또는QR코드를 촬영하여 21일까지 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사앤피플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