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김대선 객원기자 = 한국소방안전원(원장 우재봉)은 8일「인사규정」제48조(제안제도) 및「제안규칙」에 의해 2024년 상반기 제안제도 운영방안을 발표했다.
이 제도는 안전원 경영에 기여 가능한 창의적 의견‧고안 수렴 및 반영을 통해 안전원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응모자격은 안전원 직원‧회원 및 일반인이 모두 참여할 수 있고, 직원의 경우 공동제안이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제안서 및 제안내용 설명서 등 기타 제반서류로 우편, 이메일, 방문 등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제안범위는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으로 신규 조직 및 인력이 필요한 경우이며, 또는 단순 기준 강화등이 해당된다. 이 밖에도 신규 사업에 관한 사항, 수입증대 또는 예산절감에 관한 사항 등 안전원 사업 전반에 관한다.
제한 항목으론 일반적으로 사용 또는 이용되는 것,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일반 통념상 현재 및 장래에도 실제 적용이 불가능한 것 등이 해당된다.
접수기간은 1/4분기는 오는 3월 15까지, 2/4분기는 오는 6월 14일까지이며 제안심사 절차는 제안접수, 예비심사, 본심사, 포상 실시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제안 등급 및 포상 내용은 보면 대상에 100만원에서 창의상 10만원에 이르기 까지 5단계로 나눠 세분화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선 객원기자
kds4919@hanmail.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