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HD현대, 제7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성남 글로벌R&D센터, 정기선 부회장 재선임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17:24]

HD현대, 제7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성남 글로벌R&D센터, 정기선 부회장 재선임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4/03/29 [17:24]
본문이미지

▲ HD현대 권오갑 회장이, 제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 HD현대)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HD현대가 29 경기도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이하 GRC)에서 ‘제7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5개 안건을 가결했다.

 

 HD현대는 이날 임기가 만료된 정기선 부회장을 임기 3년의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서승환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명예교수를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또한 사업목적에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을 추가하고결산에 대한 주주 의결권 보장을 위해 규정을 재정비하는 등 정관 일부를 변경했다.

 

  이날 발표된 영업보고(연결기준)에 따르면 HD현대는 지난해 매출 61 3,313억 원과 영업이익 2 316억 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HD현대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중장기 배당정책에 따라 주당 1,900원의 결산 배당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중간배당을 포함하면 연간 주당 배당금은 총 3,700원이다

 

권오갑 회장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지난해 글로벌 친환경 선박 시장 선점에 따른 수주량 확대와 건조 물량 증가에 힘입어 조선 부문이 3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에너지건설기계인공지능(AI)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각화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도 같은 날 오전 GRC에서 ‘제5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주주총회에서 HD한국조선해양은 김성준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한 것을 포함해 ▲재무제표의 승인의 건 ▲정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의 선임의 건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5개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