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The건강보험’ 앱 개편으로 신속 검색

최소한의 이동으로 원하는 서비스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7:46]

‘The건강보험’ 앱 개편으로 신속 검색

최소한의 이동으로 원하는 서비스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6/05 [17:46]
본문이미지

▲ 건강보험공단 심볼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사용자인 국민 관점에서 불편을 최소화하고 이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표 앱 ‘The건강보험을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The건강보험은 전국민 대상 제증명 발급을 비롯한 각종 민원 신청 및 조회, 건강검진증진 등 약 160여 개의 서비스와 다양한 제도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정부가 발표한 전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공앱 Best5중 국세청 홈택스, 코레일톡, 정부24 다음으로 4위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많은 국민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사용자는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먼저, 앱 실행 시 처음 보이는 홈화면에서는 민원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되는 주요 서비스로 바로갈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이용 중 혼란을 느끼지 않도록 각 화면을 단순하고 일관되게 구성했으며, 메뉴 배치 또한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빈도 서비스 중심으로 배치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The건강보험은 사용자인 국민 입장에서 개편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우선 올해 하반기에는 외부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성희 고객지원실장은 많은 국민이 이용하는 공공앱인 만큼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책임감을 느낀다.”라면서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The건강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불편사항을 찾고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