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청소년․청년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신협 ㄱㅇㅇ(귀여워)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월) 밝혔다.
대부분의 체크카드가 전월 실적에 맞춰 통합 할인 한도나 혜택이 차등 지급되는 반면, 신협의 ㄱㅇㅇ 체크카드는 소비 규모가 크지 않은 청소년 및 청년의 특성을 고려해 전월 실적 10만 원 이상일 경우 혜택과 서비스가 일괄 적용돼 실용적이다.
ㄱㅇㅇ 체크카드의 주요 서비스로는 대상 가맹점에서 700원 이상 7,000원 미만 결제 시 70원 캐시백을, 7,000원 이상 결제 시 700원의 캐시백을 최대 월 7회까지 제공한다.
대상 가맹점은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빽다방, 컴포즈커피, 이디야), 쇼핑(쿠팡, 무신사, 지그재그, 다이소, 올리브영) 간편결제(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정기구독(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플럿, 티빙) 선물하기(카카오톡 선물하기), 총 6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청소년과 청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주요 생활업종으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해외에서 체크카드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결제 수수료(결제 금액의 0.25%), 현금 인출 수수료(건당 $3), 잔액 조회 수수료(건당 $0.5)를 면제하는 혜택도 포함되어 있다.
신협은 ㄱㅇㅇ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7월 1일(월)부터 8월 31일(토)까지 두 달간 2개의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창구에서 ㄱㅇㅇ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 선착순 10,000명에게 어부바 굿즈(키링)를 증정하고, ▲이벤트 기간 ㄱㅇㅇ체크카드 발급받아 10만 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1인당 1만 원씩 총 1,000만 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신협중앙회 김종수 신용관리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조합원의 기호를 만족시키고, 소비 패턴에 맞춰 최적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크카드 상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숙 기자
mslee0630@daum.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