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감사업무 품질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감사전문인력 교차지원 및 감사정보‧기술 공유 등 협력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상임감사 김동완)은 5일, 충청북도 음성군 소재 한국가스안전공사(상임감사 임찬기)와 『감사업무 공적가치 제고 및 품질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감사전문인력 교차지원 및 감사정보‧기술을 공유하는 등 급변하는 감사환경에 전략적으로 함께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협력사항은 ▲감사 전문성 제고 및 감사 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정보‧기술 등 교류 ▲내부통제 강화 분야 및 우수 내부통제 기능‧제도 상호 지원‧협력 ▲감사활동 시 전문 분야 감사인력 지원 ▲감사 및 반부패‧청렴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회의, 워크숍 등으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적극 교류할 예정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가스안전 지식과 전문기술 보급으로 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기관으로,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설‧안전 분야 감사활동에 대한 전문성과 품질을 제고하고 내부통제체계에 대한 점검기능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완 국민건강보험공단 상임감사는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자체감사기구 간 감사 전문성과 청렴성 제고를 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내부통제체계 점검활동을 빈틈없이 추진함으로써 공단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숙 기자
mslee0630@daum.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