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고창군이 ‘2024년 고창 군민참여 정책아이디어 제안 공모’와 ‘2024년 고창군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군민참여 정책아이디어 공모는 10월 18일까지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복지공동체 실현 방안, 지역인구 유입 및 정착 지원 방안 등 군정 전반을 대상으로 군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는 9월13일까지 일상생활과 경제활동 그리고 기타 모든 분야 규제 해소를 위한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
접수된 제안은 1차적으로 제안 소관부서 및 주무부서의 협의를 통해 검토가 이뤄지며, 2차적으로 제안심사 실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안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로 우수 제안을 선정하게 된다.
군은 선정된 우수 제안에 대해 고창군민에게는 군수 표창과 상금(최우수 70만원, 우수50만원, 장려 10만원, 참여 10만원)을, 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티브와 포상금을 연말에 지급할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제안 공모 제도를 활성화해 군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군민들의 다양한 제안을 군정에 반영하여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숙 기자
mslee0630@daum.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