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나는 어디로 가고, 어떻게 대피해야 할까요 비상시, 이것만은 꼭 기억해 주세요:시사앤피플
로고

나는 어디로 가고, 어떻게 대피해야 할까요 비상시, 이것만은 꼭 기억해 주세요

-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홍보용 자석스티커 신규 제작 및 전국 배포 추진

김대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7:13]

나는 어디로 가고, 어떻게 대피해야 할까요 비상시, 이것만은 꼭 기억해 주세요

-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홍보용 자석스티커 신규 제작 및 전국 배포 추진

김대선 기자 | 입력 : 2024/04/11 [17:13]

▲ (사진제공 : 행정안전부)  © 김대선 기자

[시사앤피플] 김대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국지도발 등 비상사태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꼭 기억해야 할 국민행동요령홍보물품을 제작배부한다.

 

행안부는 매년 비상시 대국민 행동요령을 안보상황에 맞게 수정보완하여안내책자, 동영상 등 홍보물을 제작배포(송출)하고 있다.

 

올해는 국민이 바쁜 일상 중에도 핵심행동요령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냉장고 등에 쉽게 부착할 수 있는 자석스티커 형태의 홍보물품을 추가적으로제작해 배포한다.

 

- 자석스티커는 비상사태 대응을 위해 국민이 꼭 기억하고 행동해야 할 핵심사항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일러스트 형태로 디자인하였다.

 

이번에 제작되는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자석스티커에는 일상생활 중에 꼼꼼히 준비해 두어야 할 사항,비상상황 발생시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대피 후 조치사항 등 상황별 핵심사항을 담았다.

 

먼저, 일상생활 중에 꼼꼼히 준비할 사항으로 미리 내 주변 대피소를 알아두는 것과 비상물품을 담은 존배낭을 준비하는 것을 안내하였다.

 

- 네이버지도, 티맵, 카카오앱, 안전디딤돌앱 등에서 나와 가장 가까운 대피소가 어디에 있고 어떻게 가는  지를 검색하여 사전에 알아두고, 자석스티커 하단에는 나의 대피소를 사전에 기재해 두도록 하였다.

 

- 또한, 생존배낭은 비상시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생수, 손전등, 라디오 등의 물품을 알아보기 쉬운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다음으로, 공습경보가 울리거나 포탄이 떨어질 때 등 비상상황 시에는 미리 기억해둔 나의 대피소로 신속하게 대피하도록 안내하였다. 대피소까지 갈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는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시설 등으로 신속하게대피하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대피소에 대피한 후에는 정부, 지자체 등 안내방송에 귀 기울이고, 노약자 등에 대해 상호배려하면서 질서를 유지하도록 안내하였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자석스티커 2만 부를 우선 제작해 ·도에 배포하고, 지자체와 협력하여 향후 3년간 순차적으로 각 가정에 확대 배부할 계획이다.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비상사태 시 국민이 스스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꼭 기억해야 할 핵심행동 요령을 알아보기 쉬운 형태의 홍보물품으로 제작하게 되었다라며,

 

국민께서도 이번에 배부해드리는 자석스티커를 냉장고 등 눈에 잘 띄는 곳에 부착하여 비상시 국민행동요령을 평소에 잘 숙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당부했다. 

김대선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