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한 교육환경 조성을 통한 학습권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공간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모바일 앱(App)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모바일 앱(App)은 지난 8월 9일 최종 오픈한 PC(Web)에서 제공하는 학습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9개 분야 1,000여개 전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실시간 참여와 소통이 가능한 화상학습 ▲시흥의 인적‧물적 교육 자원을 연계한 시흥학습 ▲사람이 책이 되어 독자와 소통하는 사람도서관 ▲시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교육정보 기능 등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App)을 설치하면, 더 쉽고 빠르게 학습을 지속할 수 있으며, 푸시(push) 알림으로 다양한 교육 정보를 수시로 접할 수 있다. 또한, 나의 학습 현황을 관리할 수 있어 학습 편의가 한층 높아진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모바일 앱(App)을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시민 누구에게나 학습권을 보장함으로써, 모두가 배우며 성장하는 교육도시 시흥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모바일 앱(App)은 앱 스토어에서 ‘시흥교육 쏙’을 검색해 설치하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사앤피플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