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이석우 기자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오는 9월 17일(토) 일상의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2022 학교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을 온라인 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국제포럼은 ‘시민의 삶, 일상의 민주주의’를 주제로 4개 시‧도교육청(서울, 강원, 경기, 인천)이 공동 주관하여 개최된다.
1부는 기조강연으로 태국 매타오 병원(태국 미얀마 국경 근처 위치)에서 난민과 이주노동자 등 소외계층 환자를 무료진료하는 신시아 마웅(Cynthia Maung, 2022 광주인권상 수상자) 병원장이 ‘시민의 삶, 일상의 민주주의’를 주제로 강연하고, 김명정 강원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대담을 진행한다.
2부는 △교실민주주의 △청소년의 사회참여 △지역사회에서 시민의 삶이라는 주제로 서울, 인천, 춘천지역의 학생, 교사, 시민단체 활동가와 함께 주제토론을 진행한다.
1부 기조강연은 ‘시민의 삶, 일상의 민주주의’를 주제로 신시아 마웅(Cynthia Maung)의 사전 녹화 영상을 30분간 시청하고 실시간 원격 연결을 통하여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어 2부 주제토론은 총 3개의 주제로 진행되며, 토론의 전체 진행은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이 맡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우 기자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