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 만들기’확대 추진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안전사고 예방 강화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1:39]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 만들기’확대 추진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안전사고 예방 강화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4/24 [11:39]
본문이미지

▲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 만들기’확대 추진 관련 사진(사진 : 경기도교육청)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와 함께 외부 위협으로부터의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안전인프라 조성, 학교안전공제회 역할 강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24일 늘어나고 있는 학교안전사고에 대응하고 각종 위협으로부터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책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강화 사업은 학교안전인프라 구축과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역할 강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방점을 두고 있다.

우선 외부인 출입관리 강화를 위해 학교안전지킴이를 확대 운영하고, 외부인 출입관리시스템 시범 운영과 추후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지진 등 재난 발생 시 학생들이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 지진조기경보시스템을 시범 구축하고,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교육지원청, 학교, 지자체,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통학로의 교통환경을 점검하고 위협 요소를 개선하며, 통학로 교통안전지도 지원사업과 학교 주변 통학로 안전강화 시범사업을 통해 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물 등을 정비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 내 보·차도 분리 개선 사업을 통해 차량과 학생의 동선이 겹치는 학교에 대해서는 보행자 및 차량 출입구 등 공간을 분리하고 고원식 횡단보도, 차선도색 등을 설치해 안전시설을 개선하는 등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소관 법인인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의 역할 강화를 통해 교원보호공제 가입과 다양한 법률서비스를 지원하고, 학교안전사고 예방 교육 강화, 학교안전사고 예방 홍보대사 활동 강화를 통해 더욱 철저하게 학생과 교육활동을 보호하는 학교안전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도교육청 배영환 학교안전과장은학생의 안전 확보와 교육활동의 보호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의 핵심이라면서 더욱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동참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