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북교육청, 31일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운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01 [06:33]

전북교육청, 31일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운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9/01 [06:33]
본문이미지

▲ 전북교육청, 31일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모습(사진 : 전북교육청)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31일 전주대학교 예술관 JJ아트홀에서 ‘2024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를 운영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변화하는 진로·진학에 맞춰 다양한 정보를 알고자 하는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최신 진로·진학의 방향성과 그에 따른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살펴 봤다.

 

토크콘서트는 진로전문가의 진로특강과 EBS 입시대표강사 및 전북 대입진로진학지원단이 참여하는 패널 토의로 진행됐다.

미래교육 트렌드 변화에 따른 진로가이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는 대학 입시 변화에 따른 진학 선택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 설계와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패널 토의에는 EBS 입시대표강사인 윤윤구 한양사대부고 교사, 숭의여자고등학교 정제원 교사, 전북대입지원단 장진호(정읍고) 교사, 전주사대부고 박상용 교사, 고창북고등학교 조창녕 교사가 참여해 학교 유형에 따른 고등학교 선택 방법, 각 시기별 수능 준비 방법, 생활기록부 관리 방법, 지역인재전형, 고교학점제에서의 선택과목, 전형에 따른 입시전략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는 921일 정읍(정읍사 예술회관) 105일 남원(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1012일 진안(진안문화의집 마이홀) 1026일 익산(원광대 프라임관 컨퍼런스룸) 119일 군산(군산대학교 제1학생회관 고춘곤홀)으로 이어진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 이어질 토크콘서트에서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